10월 주요 채용 소식

★ 이랜드그룹은 재무, 인사, 전략기획, 패션브랜드매니저, 글로벌 소싱 등의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또는 2011년 2월 졸업 예정자로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인사, 전략기획, 패션브랜드매니저, 글로벌 소싱 부문은 전공이 무관하나 관련 학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글로벌 소싱 부문은 영어 또는 중국어 회화 가능자여야 한다. 지원 방법은 이랜드그룹 홈페이지(www.elandscout. 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15일.

★ 삼성전자로지텍은 국내물류, 수출입물류, 경영지원, B2B설치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또는 2011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어학 성적은 오픽 IM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물류관리사, CPIM, 품질기사, 냉공조 자격증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삼성로지텍 홈페이지(www.selc.co.kr)를 통해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6일.

★ OCI는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기획, 마케팅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R&D 부문은 석사 이상) 또는 2011년 2월 및 8월 졸업 예정자로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모집 부문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해외 MBA 및 해외 대학 출신자, 석·박사 학위 소지자,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OCI 홈페이지(www.oci.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10일.

★ 이노와이어리스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연구, 하드웨어, 시스템엔지니어링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모집 부문별로 자격 요건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지원 방법은 이메일(recruit@innowire less.co.kr)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10일.

★ 썬앳푸드는 서비스, 주방업무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으로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와 영어 또는 일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지원 접수는 이메일(hrsun@sunatfood.com)로만 가능하다. 마감일은 10월 17일.


10월 주요 취업 행사

코트라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인 투자기업 전문 채용박람회인 ‘2010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10월 8일에서 9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신관 1층에서 진행된다. 외국인 투자기업 90~100여 개가 참가할 예정이며 1만6000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현장 면접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기업 채용설명회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희망하는 기업과 그에 대한 채용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력서와 면접 등에 대한 컨설팅관도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는 박람회 운영 사무국(02-3460-7647)으로 문의하거나 코트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친환경 실내환경관리업 ‘에코미스트’ 무점포 창업자 모집

친환경 실내환경관리업체 에코미스트 (www.ecomist.co.kr)가 무점포 창업자를 모집한다. 에코미스트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실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 영역은 크게 실내환경개선 사업, 피톤치드 사업, 천연향기 사업, 방역소독 사업, 기록물친환경소독 사업 등으로 나뉜다.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어 1000만 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문의 : 031-977-2500

유러피언 치킨하우스 ‘치킨매니아’ 창업설명회
게시판
유러피언 치킨하우스 치킨매니아(www.cknia.com)가 10월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30분 홍대입구역 5번 출구에 위치한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유럽풍 패밀리 레스토랑을 연상케 하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치킨호프 전문점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인기 배우 장혁과 한지혜를 모델로 내세우면서 젊은 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의 : 1688-9242

떡 카페 ‘예다손’ 사업설명회

떡 카페 프랜차이즈 예다손(www.yehdason.co.kr)이 10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진성빌딩 4층에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카페 같은 인테리어에서 다양한 떡과 커피, 전통차를 즐길 수 있다. 가맹 본사에서 직접 떡 생지를 각 가맹점에 공급해 조리가 수월한 데다 주방 크기도 1/4로 줄여 점포 임차비용 등 창업 비용을 최소화했다. 문의 : 02-6928-6101~4

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닥터올가팜’ 가맹점 창업자 모집

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닥터올가팜(www.orgapharm. co.kr)이 가맹점 창업자를 모집한다. 미국,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까다로운 절차 및 조건을 거쳐 유기농 제품에만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유기농 인증마크’를 받은 제품만을 판매한다. 단일 브랜드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회사의 베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숍이라는 것도 특징이며 창업 비용은 33㎡ 기준 2600만 원(점포비 제외)이다. 문의 : 02-2243-8088

아트스피치, ‘Art Career 인터뷰 과정’
게시판
스피치 교육 전문업체인 아트스피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Art Career 인터뷰 과정’을 개설했다. 10월 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내용은 취업 패러다임의 변화, 지원 직무에 대한 나의 역량 어필하기, 나를 표현해주는 전략, 토론 면접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의는 건국대, 순천향대, 한양사이버대에 출강했던 아트스피치의 부원장 이민영 씨가 맡았다. 접수 마감은 9월 29일까지며 교육인원은 40명, 교육비는 20만 원이다.

핫 샌드위치 카페 ‘퀴즈노스’ 가맹점 창업자 모집
게시판
핫 샌드위치 카페 퀴즈노스(www.quiznos.co.kr)가 가맹점 창업자를 모집한다. 퀴즈노스는 샌드위치가 차가운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따뜻한 샌드위치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30개국에 700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브랜드이며 한국에는 2005년 잠실에 1호점을 오픈하고 현재 40여 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2-501-0705

‘취업면접비법’의 저자 김준영, ‘취업 자기소개서 작성비법’ 선봬

‘취업면접비법’의 저자이자 Jun’s 취업연구소 소장인 김준영 씨가 취업비법시리즈 제2탄 ‘취업 자기소개서 작성비법’을 펴냈다. 저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의 패턴화를 통해 유형별 맞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채용공고에 나와 있는 항목들을 토대로 자신이 어떤 분야를 지원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묻지 마 지원자’로 찍히지 않는 노하우를 담았다.

게시판
100% 국내산 한방 성분, ‘궁중비책’ 신제품 3종 내놔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의 유아 전용 한방 스킨케어 ‘궁중비책’이 예민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 순하고 안전한 성분의 ‘페이스 수딩 로션’ ‘카밍 크리미 오일’ ‘베이비 마일드 샴푸’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 모두 인공방부제(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질알코올 등), 인공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문의 : 1588-7601

위스키의 맛을 풍부하게, 프리미엄 상하치즈

게시판
매일유업(대표 최동욱)
상하치즈가 위스키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치즈 3종을 제안한다. 프리코 에담 마일드는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어서 위스키로 알싸해진 입 안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푸글리아 살구아몬드는 천연 아몬드 가루를 코팅해 만든 과일치즈다.

프리코 스모크 내추럴은 너도밤나무에 훈제한 치즈로 스낵처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프리코 에담 마일드 1만700원(220g), 푸글리아 살구아몬드 6300원(125g), 프리코 스모크 내추럴 9800원(200g)이다.

가을의 와인, 날리헤드 올드바인 진판델
게시판
와인 수입업체 레뱅드매일(대표 성백환)은 와인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야외 나들이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날리헤드 올드바인 진판델’을 제안한다.

날리헤드 올드바인 진판델은 수령이 높은 포도나무를 뜻하는 올드바인(Old Vine) 품종의 레드 와인으로 포도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놀랍도록 진한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과 직영점인 레뱅샵 등 주류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 02-3497-6888

유니레버 코리아, ‘고 후레쉬 바디워시 4종’

게시판
유니레버 도브
(Unilever Dove)가 가을을 맞아, 몸에 좋은 내추럴 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지켜주는 도브 ‘고 후레쉬 바디워시 4종’을 제안한다.

도브 고후레쉬 바디워시 4종은 풍부한 거품으로 상쾌한 하루를 선사해주며 후레쉬 모이스처 에센스가 25% 함유돼 있어 샤워 후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지켜준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5200원대(200g), 8900원대(550g), 1만2400원대(1kg)다.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다.

게시판
유니레버 도브, 이민정을 모델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헤어케어 브랜드 유니레버 도브가 새로워진 ‘도브 데미지 테라피(Dove Damage Therapy)’의 모델로 이민정을 선정했다.

이민정이 모델로 활동하게 된 ‘도브 데미지 테라피’ 라인은 한국에서 아시아 지역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민정은 광고 촬영장에서 일상생활 속 헤어가 손상되는 다양한 장면을 연출하며 특유의 밝은 미소와 생기 있는 모습으로 프로다운 모습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가을철 필수품, 핸드크림 챙기셨나요?

게시판
유니레버 바세린
(Unilever Vaseline)은 가을을 맞아 갑자기 건조해져 손상되기 쉬운 손을 위해 바세린의 스테디셀러, 핸드크림 2종을 제안한다.

‘바세린 헬씨 핸드 앤 네일 나리싱 로션’은 하이드롤라이즈드 케라틴 성분을 함유하여 갈라지고 약해지는 손톱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가꾸어준다.

‘바세린 인텐시브 레스큐 수딩 핸드크림’은 휴대가 간편해 가방이나 파우치에 넣고 수시로 바르기 좋다. 핸드케어 전용 포뮬라가 피부에 집중 보습 성분을 공급하며, 빠른 흡수 효과로 하루 종일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게시판
도루코, 인테리어 식도 ‘레몬그레스(Lemon Grass)’


주방용 식도 전문 브랜드 도루코(대표 홍주식, www. dorco.co.kr)는 젊고 세련된 감각의 신혼부부를 위한 혼수품으로 인테리어 식도 ‘레몬그레스’를 제안한다.

레몬그레스는 인테리어 재료 및 용도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구성된 3종 식도(다용도 식도, 육류용 식도, 야채용 식도) 외에도 과도, 가위, 봉 칼갈이, 원목 칼꽂이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가격 20만 원(7종 세트). 문의 : 080-022-3211

도루코 페이스엑스엘의 신개념 온라인 이벤트
게시판
대한민국 대표 면도기 브랜드 도루코(대표 홍주식, www.dorco. co.kr)가 최신형 면도기 페이스엑스엘의 블로그와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대규모 면도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일 오전 11시 11분부터 11분간 참여할 수 있는 ‘1분 이펙트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111명에게는 도루코의 세계 최초 6중날 면도기 페이스엑스엘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및 PACE 셰이빙 젤을 증정한다.

게시판
세계골다공증의 날 필수 식품, 매일우유 저지방&칼슘


10월 20일 세계골다공증의 날을 맞이해 매일우유는 ‘저지방&칼슘’ 우유를 제안한다. 매일우유 저지방&칼슘은 우유 속 지방 함량을 75%나 줄인 제품으로 국내 출시된 저지방 우유 중 최저 수준인 0.8%의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100ml 기준 38kcal의 낮은 칼로리가 특징이다.

지방을 뺀 대신 몸에 좋은 칼슘은 일반 우유 대비 2배 이상 높여 건강하게 체중 조절을 하고픈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해준다. 가격은 930ml 기준 2400원이다.


이재훈 인턴기자 hymogoo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