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체험기 _ 국내

[Internship]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경험 그리고 큰 만족
2010년 여름, 그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그것은 바로 네오위즈게임즈 인턴십!

졸업 한 학기를 남겨두고, 지난 시간들보다는 값진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웹보드 게임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웹보드 게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누구보다 특별했고, 또 남달랐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유저로서의 관대한 애정과 관심이 아니라 ‘이런 게임을 제작하고 싶다.

이런 부분의 기획을 조금만 더한다면 유저들에게 더 새로운 재미로 와 닿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게임 기획자라는 꿈을 갖게 됐다.

더구나 게임 디자인을 전공했기 때문에 현재 실무에 있는 웹보드 게임 기획자와 함께 신규 웹보드 게임을 제작하고, 기획에 대한 모든 부분을 경험해볼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놓칠 수 없었다.

“이번 인턴십 과제는 7주 동안 신규 웹보드 게임 제작을 주제로 제안서와 기획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Internship]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경험 그리고 큰 만족
인턴에게 주어진 과제는 ‘신규 웹보드 게임 제작’이었다. 실제 기획자가 게임을 만들어가는 모든 과정을 7주라는 시간으로 축약해 진행됐던 교육이다. 신규 웹보드 게임 주제 선정부터 이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 분명한 목적과 그 목적을 뒷받침하는 논리를 분명하게 담은 제안서를 작성하고 선정된 게임을 세부적으로 기획한 다음,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획서를 작성하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실무 기획자들을 설득하는 과정이었다. 실제 게임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눈앞에서 지켜보는 것만큼 더 좋은 배움이 있을까.

인턴십의 가장 큰 장점은 각 과정을 경험하면서 실무 기획자 선배들에게 실제 그대로의 생생한 기획을 배우고 내가 진행하는 게임 기획에 대해 선배들의 조언과 피드백을 바로 전달받는다는 것이다. 7주간의 인턴십은 학생 때 막연하게 가졌던 꿈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 해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길을 열어주었다.

특히 네오위즈게임즈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팀 내에서 인턴이 하는 업무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팀에서 진행되는 실무를 경험하도록 하고 있으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 또는 차후 신입 공채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검증된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운영되고 있어 그만큼 얻어가는 것은 배가 되는 것 같다.
[Internship]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경험 그리고 큰 만족
인턴십에서 또 하나 얻을 수 있는 것은 사회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학생인 내가 책이나 이론으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기회, 그 값진 경험을 얻은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

자신이 원하고 목표하는 꿈과 직업을 경험하면서 내 적성에 맞는지, 더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캐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턴십이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그 기회를 잡아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의 열정을 발휘한다면 인턴십 그 이상의 경험과 배움을 얻을 것이다. 사회로 발돋움하기 전에 해봐야 할 경험으로 꼭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