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MD, 브랜드별 매출 활성화 및 중장기 플랜 기획력 갖춰야

무신사, 신입·경력 MD 공채로 뽑는다···설립 이래 첫 MD 공채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올 상반기 신입 및 경력 MD를 대규모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무신사가 회사 설립 이래 신입 MD를 공채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부문은 △캐주얼 △남성 △여성 △럭셔리 △골프 △키즈 등의 신입, 경력 MD로 오는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무신사 MD는 카테고리별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입점, 브랜드 영업을 통한 트렌드 상품 소싱, 프로모션/이벤트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채용전형은 신입은 서류 및 면접으로 진행되며, 경력은 기존의 ‘수시채용’ 방식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카테고리별 경력 MD들은 가격 책정, 판매 분석, 재고 관리, 브랜드별 매출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중장기 플랜 등에 대한 기획력 등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김나래 무신사 HR 실장은 “무신사 MD는 브랜드 관계사, 마케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한 팀으로 일하며 고객과 입점 브랜드에 더 좋은 상품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고 있다”면서 “특별한 도전과 성장을 준비하는 무신사 신입 및 경력 MD 채용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는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90% 이상 성장한 2조3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패션 플랫폼 사상 처음으로 '거래액 2조' 시대를 열었다. 무신사는 현재 무신사 스토어, 29CM, 스타일쉐어, 솔드아웃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