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및 멘토링부터 사업화 자금 지원까지 제공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평균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선발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사업공고일(2월 24일) 기준으로 창업경험(업종 무관, 사업자등록증상 대표로 등록된 경험 포함)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개인 및 법인)이 없는 자에 한한다.
동국대 창업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12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및 육성할 예정이다. 지원분야는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계·소재(재료) 바이오·의료(생명, 식품) 에너지·자원(환경, 에너지) 화학(화공, 섬유) 공예·디자인 등 기술창업 아이템이라면 전 분야에 걸쳐 신청 가능하다.
예비창업패키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동국대는 DU 예비창업 역량강화 캠프 DU 수요중심 맞춤형 심화강좌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등 창업자의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창업자들의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한다. 사업신청 후, 서류·발표평가 과정에서 탈락하더라도 ‘Level-UP’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유사사업 신청 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접수마감은 오는 3월 17일 오후 4시까지다. K-startup 창업지원 포털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주관기관에서 동국대를 선택하면 된다. 동국대는 예비창업패키지 모집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도 온·오프라인으로 총 7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밖에, 모집 및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창업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