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왕, 내 차 배터리 잔량에 맞춘 최저가 예상 충전 요금 확인부터 최저가 맞춤 카드 추천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에너지 IT 플랫폼 엔라이튼이 자사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앱 ‘충전왕’을 통해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충전왕은 전기차 충전 요금 최저가 비교와 충전기 이용 가능 여부 등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앱이다. 주요 서비스는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 등이다.
‘충전왕’ 앱으로 전기차 최저가 충전 요금 찾는다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을 통해 충전왕에 사용자 차량을 등록하고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를 설정해 예상 충전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으로 내 카드, 회원가, 로밍가까지 모두 분석해 바로 쓸 수 있는 최저가 카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저가 비교를 지도에서 한눈에 제공해 충전소별 최저가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하고 가장 저렴한 충전소를 찾아 이동할 수 있다. 단골 충전소를 지정해 매일 변동되는 충전 요금을 가장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충전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 사용자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맞춤형 최저가 충전 요금 계산이 가능한 것은 물론, 최저가 카드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라며, “전기차 충전 요금이 걱정이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에 따른 맞춤형 최저가 최저가 정보를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엔라이튼은 지난해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R&D) 사업 신규 과제에 선정돼 전기차를 활용한 플러스DR 사업을 추진 중이며,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전기차 플랫폼 운영 기업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JEVS)와 e-모빌리티·스마트 그리드 연계사업 및 과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