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인베스트먼트, 데이블 투자 참여

△이주완 드랩 대표.
△이주완 드랩 대표.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CDN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개발 중인 드랩이 KB인베스트먼트와 데이블의 공동 대표 백승국, 이채현 씨로부터 약 10억 원의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드랩은 상품 판매,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한 AI 기반 전문가 수준의 커머스, 광고용 상품 사진 자동 생성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사다.

이번 라운드의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는 팁스(TIPS) 운용사이며, 데이블은 콘텐츠·광고 추천 회사로 드랩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드랩은 필수 인력 채용 및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주완 드랩 대표는 “현재 재래식으로 진행되는 커머스&광고 사진 시장에서 AI를 통해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몇 초 만에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만들겠다. 또한 드랩 서비스로부터 생성된 결과물이 단순히 시각적으로만 좋은 것이 아닌, 매출 및 성과 데이터로 검증되는 이전과는 다른 결과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상무는 “기존 비효율적인 커머스 시장을 바꿀만한 아이템에 이를 훌륭하게 해낼 수 있는 연쇄 창업가와 국내 최상위 AI 전문가들이 뭉친 팀으로 처음 본 순간 투자를 결정했다. 드랩 팀이 만들 커머스와 광고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드랩의 가장 큰 원동력은 뛰어난 공동 창업가들이다. 이주완 대표는 AI 스타트업 Fluenty의 공동창업자로서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삼성전자에 매각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일을 한 경험이 있다. 또한 공동창업자인 김태훈, 김민주 이사는 각각 서울대와 카이스트에서 AI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삼성전자에서 AI 연구원으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창업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