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희 머문 대표
코르셋 효과를 주는 몸매 보정 패턴 개발
호텔 수영장에서 격식을 차린 듯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수영복 개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여 수영복 이외에 폴웨어 및 레오타드로도 착용이 가능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프리미엄 스윔웨어 제작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패션 브랜드 ‘머문’](https://img.hankyung.com/photo/202502/AD.39466515.1.jpg)
김 대표는 “시선이 머무는 프리미엄 스윔웨어 브랜드 ‘머문’”이라며 “Mermaid moon은 달빛의 유영하는 인어로 우아한 여신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수영복을 제공하는 것이 머문의 목표”라고 말했다.
“봉제 공장 막내딸로 태어나서 공장이 제게 놀이터였고 원단은 늘 장난감이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이 되던 해에 어깨너머로 본 미싱질로 혼자 치마를 만들어 입었었고, 중학교 2학년이 되던 해에는 학교 축제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패션쇼를 열기도 했습니다, 2004년 모델 활동을 시작으로 패션 업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게 되면서 2006년 ‘이버’라는 온라인 여성 의류를 운영했고, 2009년에는 ‘천삼백미터’라는 남성 의류를 운영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모델 활동과 쇼핑몰 운영을 하면서 내 브랜드를 만들고자 2020년부터 디자인 공부 3년, 시장조사 및 창업 수업 등 총 4년을 들여 머문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프리미엄 스윔웨어 제작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패션 브랜드 ‘머문’](https://img.hankyung.com/photo/202502/AD.39466516.1.jpg)
머문은 세가지 강점이 있다. 첫 번째는 체형 보정 효과이다. 기존 원피스 수영복의 단점인 밋밋한 허리라인을 보안하기 위해 잘록하게 허리를 잡아주어 몸매를 더욱 아름답게 보정해 주는 코르셋 효과를 준다. 두 번째 강점은 멀티웨어 기능이다. 머문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여 수영복 이외에 폴웨어 및 레오타드로도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세번째는 머문만의 차분한 색감과 타임리스 디자인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을 위해 봉제 라인을 최대한 숨겼고, 절개를 최소화한 입체패턴을 적용했다. 김 대표는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드레스를 입은 듯한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프리미엄 스윔웨어 제작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패션 브랜드 ‘머문’](https://img.hankyung.com/photo/202502/AD.39466517.1.jpg)
창업 후 김 대표는 “머문을 입고 코르셋 효과로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받았을 때 보람을 느꼈다”며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부담스럽지 않게 돋보였다는 피드백을 받았을 때 추구했던 목표를 이뤄 뿌듯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스윔웨어의 계절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계절적 한계가 없는 홈웨어 라인으로 추가 개발할 것”이라며 “스윔웨어 및 홈웨어 아우르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머문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24년 2월
주요사업 : 프리미엄 스윔웨어 및 홈웨어 제작 및 유통
성과 : 몸매보정 패턴 개발, 15SKU 개발 및 생산, 자사몰 및 네이버 스토어 런칭, SNS 마케팅 활성화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