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데뷔조인이 국내 주요 엔터테인먼트사인 SM, YG, 하이브, 더블랙레이블 등에서 연습생을 지도하는 전문 트레이너들과 함께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연습생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들이 직접 전담 지도에 나서, 기존의 학원이나 내방 오디션과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
데뷔조인의 레벨업 프로그램은 단순한 춤과 퍼포먼스 교육을 넘어, 오디션 합격을 위한 실질적인 차별화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엔터테인먼트사 입사에 필요한 기본기뿐만 아니라, 디테일한 한끗 차이 교육과 개별 맞춤 피드백을 제공하며 지망생들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성장시켰다. 수업은 단순한 강의가 아닌 강도 높은 트레이닝과 과제 수행을 포함한 집중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트레이너들 역시 아이돌 준비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어서 참가자들의 간절함을 깊이 공감하며 열정적으로 지도했다.
수업 종료 후에도 데뷔조인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들의 연습 영상을 업로드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지망생들은 오프라인 수업을 듣지 않아도 매일 연습 방향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경험했다. 그 결과, 프로그램 수강생 중 1차 오디션 합격률이 60%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데뷔조인은 2024년부터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AI 트레이닝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AI 기반 교육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신인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학원이나 내방 오디션처럼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연예인 지망생 교육을 온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AI 기능과 접목하여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성장 지원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현재 데뷔조인은 ‘레벨업 프로그램 보컬편’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연습생이 되기 위한 최적화된 트레이닝 시스템을 제공하고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