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공공판로 확대 및 해외조달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주최하는 대규모 공공조달 종합박람회다.
이번 멘토링과 관련해 창업진흥원에서 입찰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전자입찰교육원’을 추천했고, 대표 분석 강사인 채석민 강사가 멘토로 나서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1:1 멘토링을 실시했다.
채석민 분석 교육 강사는 차세대 나라장터가 개편되면서 기업 등록 방법이나 공고 조회, 입찰 참가 방법 등 새로워진 사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도움이 필요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지식 공유를 통해 멘토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냈다.
채석민 강사는 창업하는 기업들에게 “공공조달 시장의 변화의 흐름 속에서 앞으로도 입찰 업계의 전문적인 분석 교육을 통해 낙찰의 도움을 주는 강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자입찰교육원은 2만여 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한 입찰 교육 전문 브랜드로 입찰·낙찰분석·간이종심제 등의 수준별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입찰에 대한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