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국제 스포츠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총 2개 트랙 ▲커리어개발과정 ▲인턴십과정으로 구성되며, 전 과정 교육비는 무료다.
커리어개발과정은 선수 경력자 및 국내 스포츠 유관 단체의 현직자 또는 경력자를 대상으로 6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인재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총 3개 세부과정으로 구성되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국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추가 지원이 제공된다.
인턴십과정은 만 19세 이상으로 국제 스포츠 분야 진출을 희망하며, 영어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9월부터 12월까지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6월 18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3개월간의 해외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수료를 위해서는 출석, 진도율 70% 이상, 과제 및 발표 등 학업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KMAC는 "국제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실질적 성장을 이끄는 교육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교육포털 K스포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