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확산하고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하기 위한 리레코의 환경 캠페인의 일환이다. 행사 기간 동안 친환경 행사 제품을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 쿤달의 ‘스톤 퍼퓸 디퓨저’가 증정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리레코의 지속 가능성 전략 강화와도 맞닿아 있다. 리레코 그룹은 2023년부터 ‘Sustainable Selection(지속 가능한 선택)’이라는 새로운 자체 평가 체계를 도입해 공급업체와 제품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해당 제도는 ISO 20400 원칙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으며, 글로벌 인증기관 SGS의 검증을 받았다. 공급업체의 ESG 수준과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2단계 구조로 운영되며, 친환경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는 최대 3개의 지속 가능성 마크 (Planet: 환경 기여, Work at Work: 직장 내 웰빙, Community: 지역사회 기여)가 부여된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리레코는 2024년 EcoVadis 금메달을 획득하며 ESG 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동종 업계 최초로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지속 가능 경영에도 동참하고 있다.
리레코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이 고객에게 의미 있는 친환경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상품 구성을 확대해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