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영디자인은 SMC 음악연습실 시공을 맡고 있으며 수도권 내 SMC 브랜드 연습실 90여 개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의 연습실 시공 경험을 자랑한다. 특히 방음시공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9개의 직영 연습실 운영을 통해 쌓아 올린 노하우로 예약 시스템 및 회원 관리 체계, 매출·이용률 분석, 고객 응대 매뉴얼 등 체계적인 운영 가이드를 제공해 창업자들이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을 갖춘 태영부동산이 부동산 데이터와 현장 조사를 기반으로 상권 분석을 제공한다. 입지 선정부터 부동산 계약, 갱신, 확장 컨설팅, 정기적인 상권 모니터링까지 연습실 운영에 필수적인 부동산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태영디자인 관계자는 "최근 연습실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은 대학생, 직장인, 주부, 은퇴자 등 다양한 계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SMC 음악연습실은 음악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만큼, 월 단위 대여실과 시간 제방을 운영해 고객층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무인 출입 관리 시스템과 강화된 보안시설로 도난이나 절도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여러 지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창업자들도 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전문 방음 시공 기술과 태영디자인의 인테리어 설계 노하우, 자재 전문 기업인 태영하우징의 자체 자재 공급으로 시공비용을 절감하여 업계 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홍보 지원을 제공하여 연습실이 만실 상태를 유지한 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겠다는 설명이다.

SMC 음악연습실은 오는 9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연습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맞춤형 상담과 창업 로드맵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