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페이스메이커스 제공
(주)페이스메이커스 제공
글로벌 딥테크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터 페이스메이커스(대표 김경락)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음AI(대표 유태준)와 함께 ‘EDGE(Entrepreneur Development Global Expansion) 6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혁신 스타트업 11개사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밋업을 지난 17일 판교테크노밸리 마음AI 사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째 매년 진행되는 EDGE 프로그램은 AI, 딥테크, 로봇, 콘텐츠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직접 투자와 맞춤형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페이스메이커스의 대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마음AI와 함께 진행하며 주요 제공 사항은 직접 투자와 글로벌 진출 지원, 맞춤형 멘토링, IR 자료 고도화, 투자자 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성장 지원이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각 선정기업의 대표가 참석해 아이템 소개, 투자 유치 관련 강의, 맞춤형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의지를 다졌다.

페이스메이커스 김경락 대표는 “EDGE 6기는 AI와 로봇 등 딥테크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올해는 특별히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을 선정하였고 그들의 성장과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음AI 유태준 대표는 “마음AI의 피지컬 AI 핵심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참가 스타트업이 빠르게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종 선정기업 11개 사는 ▲세미에이아이(대표 지태권) ▲키닉스테크놀로지(대표 최병현) ▲인클루봇(대표 손병희) ▲브레인치즈(대표 이민재) ▲에이아이북스(대표 홍준표) ▲브로즈(대표 김승윤, 김찬일) ▲유니마스(대표 유지은) ▲피큐레잇(대표 송석규) ▲텍스티넘(대표 이경구) ▲뉴런소프트(대표 최영재) ▲큰삼촌컴퍼니(대표 이항영) 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