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내일의멘토'의 실전 노하우 공개
이번 세미나는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종사자, 관련 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AI 기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실전 중심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일의멘토'와 함께하는 AI 시대 창업 실전 전략
이번 세미나는 메인콘텐츠, 이지태스크, 스타트런, 공공강사와 함께 내일의멘토가 공동 주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가 멘토들과 창업 보육 기관을 연결하여 더 많은 기회와 창업 성과를 만드는 '내일의멘토'가 특별히 소개될 예정이며, AI 시대의 창업 실전 전략, 팀워크, 피칭, 협업 노하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선다.
'내일의멘토' 이태준 대표의 'AI 시대 실전 성공법: 경험 멘토가 이끄는 즉시 실행 로드맵' 강연
공동세미나 세션에서는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실전 전문가들의 강연이 펼쳐진다. 그중에서도 내일의멘토의 이태준 대표는 'AI 시대 실전 성공법: 경험 멘토가 이끄는 즉시 실행 로드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태준 대표는 AI 기술이 비즈니스 환경을 급격하게 변화시키는 현시점에서, 단순히 기술을 아는 것을 넘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법과 구체적인 실행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내일의멘토'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창업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멘토링을 제공해왔다. 이번 강연을 통해 '내일의멘토'가 가진 차별화된 성공 전략과 노하우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스타트런 지효선 대표는 '마음을 움직이는 피칭전략', 이지태스크 전혜진 대표는 'AI시대를 이기는 협업 노하우', 메인콘텐츠 임한규 대표는 '실행 기반 창업지원과 슘페터 3.0', 공공강사 박제영 대표는 '데이터 시대, 강사 구직 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단순한 강연을 넘어, 실질적인 성장 기회 제공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강연을 넘어, 창업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 초기 스타트업 팀, 대학 창업동아리, 창업교육 관계자, 엑셀러레이터, 창업지원기관 실무자에게도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실행 기반 교육에 관심 있는 현장형 실천가에게 맞춤형 네트워킹과 리소스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미나를 기획한 메인콘텐츠의 임한규 대표는 "AI 기술이 빠르게 재편하는 창업 시장에서 실행 기반의 교육과 네트워킹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기술력뿐만 아니라 실행력과 협업 능력까지 체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내일의멘토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AI 시대에 필요한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실질적인 해답을 찾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