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2021 로보틱스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자율주행 로봇제어 테크니션 및 로봇 인티그레이터 양성 과정 

-연령, 학력, 전공 제한이 없이 참여 가능하며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 



광운대, ‘2021 로보틱스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광운대는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이 2021년 자율주행 로봇제어 테크니션 및 로봇 인티그레이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과정은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공동 참여하고 로봇 관련 기업이 협력하고 있는 취업 및 창업 연계 교육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떠오르는 직무인 로봇 테크니션과 인티그레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 교육은 취업 및 창업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습과 산학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연령, 학력, 전공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고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다. 


‘자율주행 로봇 제어 테크니션 양성 과정’과 ‘로봇 시스템 인티그레이터 양성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5월까지 각 과정 당 총 600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로봇 기초이론, 로봇SW 개념과 실습, 프로젝트, 취업지원 등으로 엔지니어, 테크니션, 로봇 인티그레이터를 양성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수료 시 협동로봇 전문가 과정 3기 등록 우대와 취업 지원, 수료증을 지급하며 로봇시스템 인티그레이터 교육 수료자에 한해 상화(Sanghwa)에 채용 추천 혜택이 주어진다.


광운대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은 2019년부터 로봇을 활용을 위한 취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문계열을 비롯한 로봇 비전공자들도 로봇 관련 업체 및 대기업, 해외 취업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서울시 노원구 석계로에 위치한 삼능스페이스향 2층이며 자세한 사항은 혁신인재양성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