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도 세컨드 브랜드 바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는 광고 문구가 유행어가 될 만큼 현대인들에게 휴식은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다. 머니는 이번 호부터 매달 트렌디한 호텔 소식을 다각도에서 전하려 한다. 그 시작으로 까다로운 현대인들의 맞춤식 ‘호텔’인 부티크 호텔을 택했다.

부티크 호텔’은 규모는 작지만 고객 맞춤형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 ‘콘셉트 호텔(concept hotel)’ 또는‘디자이너스 호텔(designer’s hotel)’로 불리기도 한다. 몇 년 전부터 최고급 호텔에서는 세분화된 다양한 콘셉트의 부티크 호텔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호텔들은 유명한 잡지에서 선출한 호텔 순위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 IP 부티크 호텔

품격과 문화를 한곳에,‘Imperial Palace Seoul’

빡빡한 서울 도심 속에서도 유럽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특유의 지적이고 우아한 분위기와 예술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갤러리의 느낌을 닮은 특1급 호텔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홀과 로비에는 호화롭고 값비싼 해외 소품들과 그림이 가득한데 이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호텔 전체에 40억 원이 넘는 비용을 투자했다. 호텔 곳곳에 전시된 총 400점의 예술품이 이곳의 가장 큰 자랑이자 특징이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로비와 룸



비움과 절제를 통한 트렌디 스타일, ‘IP Boutique Hotel’

IP 부티크 호텔의 ‘IP’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Imperial Palace Hotel)의 약자로, 국내 특1급 호텔로서는 처음으로 시도된 콘셉트 호텔이다. 독특한 외관이 눈을 사로잡는 IP 부티크 호텔은 지상 12층에 지하 5층으로 142개의 객실, ‘카페 아미가’ 레스토랑, 미팅 룸 등을 갖추고 있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IP 부티크 호텔’의 로비와 룸

호텔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트렌디한 감각

IP 부티크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예술품과 흥밋거리가 있다는 것이다. 호텔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과 흥미로운 오브제들은 최근 유행하는 부티크 호텔의 콘셉트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 호텔로 들어가는 입구의 회전문은 금속 테두리의 모노톤으로, 마치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는 듯 새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IP 부티크 호텔의 아미가 레스토랑은 절제된 흑백 모노톤의 색상으로 이뤄진 바닥과 벽, 유명한 작가의 입체 작품(오하타 신타로 작의 ‘밀크티’)의 전시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체크인, 체크아웃을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그네는 한국 정통 그네의 동아줄과 현대적인 에나멜 소재의 의자로 만들어져 한국의 전통에 현대적인 감성이 덧입힌 듯한 느낌이 들며, 여행가방 형태로 디자인된 로비의 벽면과 엘리베이터는 객실 층으로 이동하기 전 마치 여행을 떠나기 직전의 설레는 기분을 선사한다.



Tip 형식 탈피, 자유로운 체크 인·아웃 서비스 도입

IP 부티크 호텔의 체크인 체크아웃 맞춤형 서비스 제도는 기존에 운영되던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을 좀 더 유연하게 운영하는 방식이다. 정오 체크아웃, 오후 3시 체크인, 그 외의 시간에 대해서는 추가 금액을 부담하던 종전 특급 호텔과는 달리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하얏트 & 파크 하얏트 서울

Information
위치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7-32
영업시간 02-3702-8000




하얏트 & 파크 하얏트 서울

세계적인 호텔 기업의 명성을 느낄 수 있는 ‘Hyatt’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이다. 고객들은 하얏트를 통해 작은 일상의 ‘변화’를 느끼게 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 받는다. 하얏트는 현재 전 세계에 걸쳐 하얏트 브랜드의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휴양지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 세계 45개국에 456곳의 브랜드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 호텔 기업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비즈니스맨들에게 인기만점인 ‘파크 하얏트 서울’의 룸과 수영장

전통미와 현대미의 교집합 ‘Park Hyatt Seoul’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일본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도쿄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오픈한 부티크 호텔이다. 지하 4층, 지상 24층의 유리 건물로 돼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은 현대적인 세련미와 우아함을 강조하는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회사 슈퍼 포테이토(Super Potato)가 디자인했다.

인터내셔널 호텔로는 드물게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의 내부 장식에 한국 전통 가옥의 빗살무늬가 사용돼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24층 최고층에 위치한 로비를 통해 아름다운 서울의 도심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특급 호텔 못지않은‘부티크 호텔’
하얏트 그룹의 또 다른 얼굴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룸과 로비


국내 기타 특급 호텔 중 최대 객실 크기

파크 하얏트 서울은 147개의 일반 객실과 38개의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총 185개의 객실로 구성됐다. 국내 기타 특급 호텔들 중 최대 객실 크기(일반 객실 기준 42m²/13평)를 자랑한다. 10개의 객실만을 배치하고 객실 고객들만이 사용하는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어 고객들에게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 유리창으로 설계해 아름다운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편안하고 부드러운 침대, 다이닝 테이블, 32인치 평면 TV, DVD 플레이어, 다선 전화기, 초고속 인터넷 등이 구비돼 최고의 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객실 크기의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드넓은 욕실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층인 23층과 24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스튜디오 ‘파크 클럽(Park Club)’과 실내 수영장,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다.



Tip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즈니스 센터

23층에 위치한 비즈니스 센터는 24시간 오픈돼 있으며, 파크 하얏트 서울 투숙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컴퓨터 사용과 스캔, 그리고 10장까지의 복사와 인쇄는 무료며, 팩스 전송, 번역, 타이핑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는 유료다. 공항 이동, 시내 투어에 사용되는 개인 리무진에도 무료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되며 리무진 내에 무료 신문, 잡지, 메모패드, 생수 및 음료 등을 비치하고 있어 편리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Information
위치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5-14
영업시간 02-2016-1234


글 박진아 기자 p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