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제 180호 (2020년 05월)

건물 취득부터 개발·관리·처분까지...'신한부동산 Value-Plus' 출시

기사입력 2020.04.28 오후 05:54

건물 취득부터 개발·관리·처분까지...'신한부동산 Value-Plus' 출시

[한경 머니=공인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아시아신탁 등 그룹 자회사의 부동산 사업 역량을 집약한 '신한부동산 Value-Plus' 서비스를 28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 부동산 개발컨설팅 △ 부동산 개발대행 △ 부동산 관리 등 3가지의 신규 서비스와 기존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포함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은 본인 소유 뿐 아니라 관심있는 부동산의 개발 가능성 및 사업 타당성 등을 자문 받아 최적의 사업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부동산 개발컨설팅은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가 부동산의 입지적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향후 해당 부동산의 최적 용도에 맞는 개발 방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이며, △부동산 개발대행은 개발컨설팅의 후속 절차로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을 신한금융그룹이 직접 개발해주는 서비스이다.


△부동산 관리는 건물관리, 임대차관리에 소유권 및 자금관리가 추가된 원스탑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로,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임대차 계약연장, 임대료 협의, 시설 유지보수 등과 같은 단순한 관리 수준을 넘어 우량한 임차인의 입점, 리모델링 등 부동산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부동산 투자자문’은 부동산의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취득 및 처분, 임대에 대한 그룹 부동산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해 자산관리(WM)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WM부동산사업협의회'를 출범시키는 한편, WM고객에게 부동산 자문, 중개, 자산관리 등 부동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적극 육성해 왔다.


[본 기사는 한경머니 제 180호(2020년 05월) 기사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20-04-28 17:54

  • 한경BUSINESS 페이스북
  • 한경MONEY 페이스북
  • 한경MONEY 인스타그램
  • 한경BUSINESS 포스트
  • 한경BUSINESS 네이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