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BIB형 PB센터로 기업금융 및 기업대출 원스탑 지원

(왼쪽부터) KB증권 서부지역본부장 상무 전현호, KB증권 광주PB센터장 김방현, KB국민은행 호남4(광주)지역본부장 박기례
(왼쪽부터) KB증권 서부지역본부장 상무 전현호, KB증권 광주PB센터장 김방현, KB국민은행 호남4(광주)지역본부장 박기례

[한경 머니=공인호 기자] KB금융그룹이 지난 7일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에 ‘광주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이로써 KB금융의 WM복합점포는 총 74개로 늘었으며, CIB복합점포 9개를 포함해 총 83개의 복합점포망을 보유하게 됐다.


WM복합점포는 은행과 증권 PB들이 제공하는 부동산·세무·자산관리 등의 전문 상담서비스를 ‘공동상담실’에서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점포 형태로, KB금융의 복합점포 확대는 평소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강조하는 ‘One Firm, One KB’ 및 고객 편의성 제고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광주PB센터 WM복합점포’는 KB금융의 두번째 BIB(Branch In Branch)형 PB센터로, 기존 WM복합점포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뿐 아니라, 일반영업점 WM복합점포에서 제공하는 기업금융 및 기업대출 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길 부문장은 “은행·증권 WM복합점포의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하면서도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