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머니 = 배현정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이 인슈어테크 및 디지털 신기술 기업과의 제휴와 협업을 위한 ‘NH농협생명 디지털파트너’ 웹페이지를 12월 10일 오픈하였다.

'20년 하반기 전사 디지털 전환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인슈어테크 및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제휴 공식 웹페이지를 오픈한 것이다. 이를 통해 신규 인슈어테크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디지털 신기술 협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농협생명「디지털파트너」는 협업을 위한 제휴 프로세스가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검토 단계를 체계화하였다. 우선, 접수된 제안은 2주안에 담당자 회신을 통해 제안 확인, 자료 보완 등의 과정을 거친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 부분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1차 검토를 완료한다. 여기서 선별된 기업은 2차 검토를 통해 실현 가능한 디지털 비즈니스 사업을 위한 협업‧제휴가 이루어진다.

협업‧제휴를 원하는 기업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 (www.nhlife.co.kr) 하단 또는 우측 플로팅 메뉴 영역에서「디지털파트너」를 클릭한 후 구체적인 사업제안 내용을 입력,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디지털전략국 관계자는 “「디지털파트너」를 통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을 가진 우수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NH농협생명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 사업에 기여하는 신사업 발굴 및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