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여, 목소리를 높여라
[한경 머니 = 양정원 기자] 2020 두바이 엑스포(Expo 2020 Dubai)와 까르띠에가 특별한 협력을 통해 변화를 주도하는 전 세계의 여성들을 위해 오는 10월, 우먼스 파빌리온(Women’s Pavili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두바이 엑스포와 함께 여성의 사회적 기회부여 및 여성 인권 신장 그리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 등 전세계 여성들을 위한 논제로 우먼스 파빌리온을 진행한다.
우먼스 파빌리온은 여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기여에 대해 살펴보고, 그들의 수많은 과거 및 현재의 업적을 재조명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박람회’ 역할을 완벽히 수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 국가, 문화 및 종교적 측면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알려지거나 혹은 알려지지 않은 여성들의 업적들을 적극 알리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림 알 하시미(Reem Al Hashimy) 아랍에미리트 연합국(UAE) 국제협력부 장관 겸 2020 두바이 엑스포 사무국장은 “우먼스 파빌리온은 여성들이 이루어온 사회적 공헌에 박수를 보내는 아주 중요한 협력 작업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여성이 지역 사회 그리고 크게는 인류의 발전과 번영을 뒷받침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함으로써 좋은 기회와 낙관으로 가득한 미래를 약속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릴 비네론 까르띠에 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CEO)는 "까르띠에에서 여성들은 언제나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동기를 부여할 뿐 아니라 끝없는 영감을 주는 존재"라며,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및 까르띠에 인류애 재단 프로그램은 여성들에게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