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서 마이데이터 플랫폼 선보여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서 마이데이터 플랫폼과 쿠콘 API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쿠콘이 참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 혁신’을 주제로 개최하는 디지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이번 전시회는 5월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정책 설명회, 투자자 상담회, 전시관, 체험관 등을 진행 및 마련할 예정이며 온라인 박람회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쿠콘은 ‘핀테크 스케일업관’에서 온라인 부스를 통해 금융·공공·의료·통신·물류·지급 결제 등 비즈니스 데이터와 마이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등을 소개한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명함 교환 창구나 쿠콘닷넷을 통해 가능하다.
올 초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현재 마이데이터 플랫폼 4종을 제공하며 마이데이터 사업자 및 정보제공 의무 기관에 플랫폼 구축하는 등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정사업본부 △우리카드 △KDB생명 △BNK저축은행 등 여러 금융사가 쿠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은 앞으로도 국내 데이터 및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