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 많은 5월. 아직 아무 계획도 세우지 못했다면 그냥 호텔로 가자.
[호텔]
오크밸리 |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사랑하는 자녀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를 추천한다. 청명한 대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레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5월에는 아이들이 환호성을 지를 만한 특별한 객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인기 애니메이션 <브랜드 이발소>와 <로보카 폴리> 테마로 꾸민 객실을 선보이는 것. 객실 문부터 벽면, 침구와 욕실까지 눈에 보이는 모든 공간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장식한 것은 물론, 객실 내에는 장난감과 캐릭터 어메니티, 어린이 전용 식기까지 비치했다. 리조트의 메인 레스토랑인 ‘더 벨리 키친’도 방문 필수! ‘패밀리 특선 뷔페’를 맛볼 수 있다. 성인 8만8000원, 어린이 4만4000원(투숙 시 10% 할인)으로 가격도 꽤 합리적인 편이다. 이뿐 아니라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연휴 기간 내내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초대형 비눗방울 묘기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 존을 운영하는데, 어린이날 당일에는 애니메이션 히어로들이 신나게 노래하며 춤추는 ‘로보카 폴리 싱어롱 쇼’ 공연도 진행한다.
롯데호텔서울 | 5월은 행사도 많고 모셔야 할 분들도 많다. 호텔은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식사 자리를 고민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대안이다. 특급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호텔서울 ‘무궁화’에서는 연세가 있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봄철 영양과 맛이 가장 좋은 식재료로 만든 특선 요리를 준비한 것이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도다리와 매운탕 육수 위에 팽이버섯, 쑥갓 등을 올려 만든 도다리 매운탕이 일품. 이외에도 피로회복에 좋은 멍게와 전복을 볶은 초고추장 소스를 비벼 먹는 봄 해물 비빔밥과 봄 제철 생선인 도미와 새우살을 튀겨 한라봉 탕수를 더한 도미탕수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오는 5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 올해 어버이날과 부부의날엔 꽃다발 대신 화병에 담긴, 꽃 모양의 달콤한 디저트를 선물해보면 어떨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베이커리 ‘더 델리’에서는 부드러운 레드벨벳 케이크로 한국의 달항아리를 재해석한 ‘매르시 부케 케이크’를 선보인다. 항아리 속에는 다채로운 색감의 초콜릿 봉봉이 가득 들어찼다.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기에 이만한 선택이 없을 터. 이외에도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꿀단지를 소중히 안고 있는 귀여운 곰돌이 장식의 ‘허니 베어 케이크’와 ‘테디 베어 초콜릿’ 등도 선보이니 특별한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방문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