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키콩즈의 펑크비즘, TrustFi와 파트너십 체결
펑크비즘은 TrustFi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TrustFi Network는 복잡한 절차 없이 디파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Web3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했다. 런치패드 기능을 통해 100개 이상의 ID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업계에서 입지를 다졌다. TrustFi는 2년 만에 1400만 달러의 펀딩을 유치했으며, 터키 중심의 커뮤니티가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글로벌 크립토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웠다. 이더리움, BNB 체인, 폴리곤, 솔라나 등 15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지원하며 에어드롭 dApp도 제공했다.

펑크비즘은 TrustFi의 런치패드를 활용해 이터널문과 같은 프로젝트와 펑크비즘 생태계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과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TrustFi는 200개 이상의 미디어와 KOL 네트워크가 있으며, NFT 스테이킹 풀 기술 도입을 준비하며 디파이 생태계 확장을 도모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펑크비즘과 이터널문이 Web3 무대에서 한층 강력한 존재감을 갖출 수 있도록 글로벌 팬덤과 투자자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이터널문은 음악과 블록체인을 융합한 참여형 모델로, Web3 생태계에서 콘텐츠와 커뮤니티의 가치를 재정의하며 주목받았다.

박지원 펑크비즘 이사는 “TrustFi와의 협력은 이터널문과 같은 프로젝트가 Web3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펑크비즘은 디파이와 런치패드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펑크비즘 커뮤니티가 디파이 사용자 및 다양한 지역의 투자자들과 연결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런치패드를 통한 프로젝트 가시성 제고와 장기적인 커뮤니티 충성도 확보에도 성공했다.

펑크비즘은 펑키콩즈 NFT 프로젝트 및 블록체인 기술과 실물자산(RWA)을 연계한 Web3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조직으로, 음악, 영화,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통합 생태계 구축에 주력했다.

대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이터널문은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을 기반으로 Web3 기술과 커뮤니티 참여를 결합한 RWA 프로젝트로, 글로벌 관심을 끌었다. 펑크비즘은 최근 AI 전문 기업 XIIID, 네이버클라우드, XPLA,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영향력을 확대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