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커고는 Monopoly 스타일의 주사위 기반 보드플레이와 축구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독창적인 게임으로, NFT 선수단 수집 및 성장, 경기장 확장, Dice 기반 확률형 전략, 실시간 경쟁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골프, 야구, 농구, 낚시 등 멀티 스포츠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스페이스 인터뷰는 전 세계 펑크비즘 커뮤니티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동시접속자(청취자) 수가 8만 명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반 루트라(Evan Luthra) 사커고 어드바이저가 진행을 맡았고, 사커고 CMO 최진욱(Jin Choi), 펑크비즘의 박현정이사가 게스트로 참여해 프로젝트의 비전, 글로벌 확장 전략, Web3 e스포츠 생태계의 미래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펑크비즘에 따르면, '사커고'는 SCG 코인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바이백 & 소각 구조로 지속 가능한 토큰 경제를 구현한다. SCG 보유자는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 사용, NFT 선수 강화 등 SCG 코인은 시즌별 보상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Xsolla, KMGA, Unity, XPLA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었고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사커고 CMO 최진(Jin Choi)은 "사커고는 게임과 토큰 경제를 결합해 플레이어와 팬이 가치를 창출하고 보상을 받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며 "KOSDAQ 상장사 CEO로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커고를 글로벌 Web3 스포츠 시장의 리더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펑크비즘 박지원 이사는 "이번 트위터 스페이스를 통해 사커고가 Web3 시대 커뮤니티 기반 e스포츠 생태계의 시작점이 될 것임을 전 세계에 각인시켰다"며 투자자와 커뮤니티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