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총 54회 공연을 진행한 이번 뮤지컬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당 작품은 설민석 한국사 강사의 대표 콘텐츠 ‘한국사 대모험’을 원작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안중근'이 위인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뮤지컬 형식으로 풀어낸 창작 공연이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 세대까지 아우르는 교육적이고 감동적인 무대로 “역사 속 인물이 살아 숨 쉬는 것 같다”는 관람 후기가 이어졌다.
서울 공연을 마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이제 전국 투어로 무대를 확장한다. 이미 고양, 대구, 수원, 부산, 태백, 전주, 청주 등에서의 공연이 확정되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설민석 강사가 직접 출연해 무대의 생생함을 더할 예정이다.
오는 28일~29일에는 고양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7월 5일~6일 대구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공연한다. 7월 19일~20일에는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7월 26일~27일에는 부산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토요일 설민석 출연)’, 8월30일~31일에는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9월7일에는 청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설민석 출연)’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단꿈아이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아이들이 역사를 ‘경험’하고 부모 세대와 감정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를 통해 더 많은 지역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가족 모두가 함께 감동할 수 있는 뮤지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 안중근, 소년에서 영웅으로’ 티켓 예매는 온라인 예매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