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부발역 도보권에 위치하며 길 하나만 건너면 SK하이닉스가 자리해 직장과의 거리 부담이 거의 없다. 경강선 및 KTX중부내륙선, 향후 GTX-D와 동탄·평택 부발선 등 다수의 교통 개발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판교, 강남 등 서울 지역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실로 총 703세대 규모이며, 아파트 전체 세대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이며, 세대당 1.4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약 1만 세대 규모의 신주거 타운 내 핵심 입지에 위치하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지상 차량을 배제한 공원형 구조로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했다. 단지 바로 앞 약 400평 규모의 대형 공원, 옥상정원 등도 힐링 요소로 작용한다.
가장 큰 차별점은 교육 특화 단지로의 경쟁력이다.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와의 협업을 통해, 자녀 대상 AI 진로 적성검사, 서울대 멘토링, 4차 산업 체험 교육 등이 제공되며, 학부모 대상으로는 자녀 진로 설계 특강이 제공된다.
스마트 홈 기술 또한 돋보인다. 삼성·LG 스마트가전과 연동되는 IoT 시스템, 홈투카/카투홈, AI 음성 제어, 안면 인식 출입 시스템까지 적용돼 있다.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등 세대별 맞춤 커뮤니티 시설뿐만 아니라 입주민을 위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와 VIP 비서 서비스도 제공해 고급 주거 서비스를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완성도와 함께 정책 수혜 효과가 기대되는 곳으로, 기다렸던 이천의 새 삶을 프리미엄으로 완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임의 공급 예정으로 관련 정책 개정안에 따라 유주택자 및 무주택자도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