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국내 소비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서비스·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 등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NH투자증권은 1969년 설립 이래 50여 년간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9년부터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투자를 단순히 수익률 추구가 아닌 삶의 풍요로움과 자기 성장을 위한 '문화'로 확장하여, 투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올해 역시 NH투자증권은 ‘당신의 투자를 문화로 이끄는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체계를 정비하며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브랜드 핵심인 ‘엔투(N2)’를 중심으로 고객의 라이프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주요 랜드마크에 옥외광고를 전개해 N2의 가치를 알리고 고객과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투자 플랫폼을 넘어 고객 일상에 깊이 스며드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투자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신뢰를 쌓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