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보형물’로 빈약한 가슴 스트레스 해소 방법


겨울은 외모, 특히 신체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적합한 계절이다. 여름에 비해 두터운 옷 등으로 수술 부위를 쉽게 가릴 수 있으며 활동량도 적어 성형수술을 받기에 안성맞춤이어서다. 특히 겨울이면 그동안 꿈꿔왔던 몸매 개선을 연휴를 이용하여 시도해보려는 여성들로 성형외과 등지는 장사진을 이룬다.

최근 여성들이 상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과거 가슴성형이 단순히 풍만함을 추구했다면 최근은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연출해 낼 수 있는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에 물방울 가슴성형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전체수술의 80%에서 물방울 보형물이 사용된다.

물방울 가슴성형이란 실제 가슴 모양에 가장 가까운 촉감과 이상적인 모양을 만들어 주는 실제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법을 말한다. 매우 마르거나 윗가슴이 튀어나와 원반형으로는 수술하기 어려운 체형에도, 뿐만 아니라 처진 가슴 교정이나 재수술 시에도 효과적니다.

수술 방법을 결정하면 그 다음 이어지는 질문은 바로 회복 기간이다. 회복 기간은 수술법 등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지만 가슴확대수술 시 휴가 없이 주말을 이용해 3일이면 수술에서 회복까지 가능하다.

심형보 원장은 “출혈과 조직손상 및 신경 손상, 통증 등은 수술 후 회복기간을 연장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다. 가슴확대수술은 겨드랑이, 유륜, 밑선 중 택일하여 내시경으로 공간을 만들고 완전히 지혈한 다음 작은 절개창으로 보형물을 밀어넣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특별한 방법이란 바로 켈러펀넬. 일회용 무균 깔대기인 켈러펀넬을 사용하면 보형물을 부드럽게 삽입할 수 있어 출혈이나 조직손상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 내시경 수술을 통해 내부의 출혈을 완벽하게 지혈하면 피주머니나 붕대를 찰 필요도 없어 통증없이 회복 기간이 대폭 줄어든다.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빈약한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를 계속 참기보다는 성형을 통해 개선 가능한지 상담받아볼 필요가 있다. 기존의 수술은 통증과 회복 기간 등의 부담이 컸지만 이제는 특별히 휴가를 얻지 않고도 빠른 시일 내에 간단히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