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취미에서 진학 및 창업까지, 한솔요리학원



취미에서 진학 및 창업까지 가능한 ‘㈜한솔요리학원’이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요리학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솔요리학원은 1998년 설립돼 19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조리전문 교육기관이다. 서울 시내 8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수강생 3만 명 이상을 배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요리학원이다. 조리자격증ㆍ청소년 조리진학ㆍ해외조리유학ㆍ국비지원과정ㆍ외식창업 등 분야별 다양하고 전문성 높은 교육을 통해 인재양성 및 요리문화 전파에 기여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국가대표 셰프 강사진, 조리기능장, 분야별 조리명인의 지휘 하에 100여명의 강사진이 효과성 높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한솔요리학원의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최신식 시설과 최적화된 강의장, 체계적인 시연과 실습 등 독보적인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 한솔요리학원은 명문 요리학교인 미국 CIA로부터 교육경력을 인증 받아, 한솔 교육과정 6개월 수료 시, 입학자격에 필요한 조리실무경력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조리진학설명회를 주관하여 1,000여명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진학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해왔으며, 종로3가점ㆍ강남점 전용 강의장을 구축을 통해 청소년 조리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