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 고민에 멀리한 스커트? ‘스트로마 지방이식’이면 친해진다



















올해 스무 살이 된 여성 A씨는 성인이 돼서 가장 좋은 점으로 교복을 입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꼽는다. 휜 다리가 콤플렉스인 A씨로서는 1년 내내 다리를 드러내야 하는 교복치마가 매우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또래들은 예쁜 원피스와 스커트, 스키니 등 여성스러운 새내기룩을 준비하고 있지만 A씨는 이제 일자바지만 고수할 생각이다.

A씨와 같이 휜 다리로 고민을 하는 이들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주변 사람들이 생각없이 이야기 하는 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흘깃거리는 모습도 모두 상처가 되기 때문이다. 다리가 휜 것이 사실이기는 하지만 본인 역시 스트레스이자 콤플렉스인 부분을 계속해 지적당하는 것은 결코 유쾌한 일이 아니다.

휜다리로 고민하면서도 결국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 것은 개선이 쉽지 않아서다. 교정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녹록지 않고, 수술은 뼈를 건드리는 것은 아닐지 지레 부담을 갖고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파이안성형외과의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과 같은 방법이라면 빠른 시간 내 뼈를 건드리지 않고도 효과적인 휜다리 교정이 가능하다.

파이안의원 지방성형클리닉 김재훈 원장은 “휜다리 수술이라 해서 모두 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것은 아니다. 휜다리는 대개 뼈가 휘어진 경우보다 뼈의 정렬과 축이 틀어지고 근육을 잘못 사용하여 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뼈를 건드릴 필요가 없다”고 설명한다

이어 김 원장은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이 이런 경우에 적용하는 수술법인데, 잘못된 휜다리 개선은 물론 잘못된 자세나 걸음걸이 등으로 근육이 잘못 붙어 힙과 허벅지의 연결 부위인 허벅지 외측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다리가 짧아 보였던 현상까지 개선해준다”고 전했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은 다리에서 불필요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흡입하여 휜 부분에 이식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가지방을 이용해 휜다리를 교정하기 때문에 큰 부작용이 없다. 전체적인 라인을 교정하기 때문에 다리가 길고 허벅지가 날씬하게 보이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다. 효과는 3년 이상 유지되므로 관리만 잘 해준다면 반영구적인 유지도 가능하다.

김재훈 원장은 “휜다리 콤플렉스로 치마나 스키니를 멀리해야 했던 이들도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이라면 당당하게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다”라며 “다만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신경이나 근육의 손상 없이 시술 받아야 안전하므로 반드시 병원과 의사의 경력 등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한경매거진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