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태헌 기자] 기온이 오르며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다. 겨우내 두꺼운 옷 속에 숨겨 왔던 군살을 제거하고 싶다면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스온(HealthOn)’을 이용해 보자. 헬스온은 개인별 건강관리와 체력 측정 결과 등을 기록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이 앱은 식습관·운동량 등 생활 패턴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최적의 건강관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식이요법과 운동 치료를 꾸준히 병행할 수 있도록 정기적 효과 측정과 전문가 온·오프라인 상담 등 통합 서비스도 지원한다.
헬스온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기록된 걸음 수를 기반으로 1일 활동량을 측정하며 앱에 등록된 친구와 경쟁을 유도해 건강관리에 재미를 더했다. 또 최근 건강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건강 코칭과 O2O(Online to Offline) 피트니스(Fitness) 솔루션도 도입했다.
온라인 건강 코칭은 효과적인 건강관리(다이어트 등)를 받을 수 있도록 1일 미션을 부여하고 영역별 전문가로부터 건강 코칭을 받을 수도 있다.
헬스온의 가장 큰 특징은 O2O 솔루션을 통해 피트니스센터에 설치된 촬영 장비와 헬스온을 연계해 자신의 운동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트레이너에게 온라인을 통해 자세 교정과 운동 방법 등을 지도받을 수도 있다.
지원 :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일부 서비스 유료)
개발자 : 헬스커넥트(주)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