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집들이선물, 무엇이 좋을까? 휴대용 탄산수제조기 등



봄철 이사 시즌 동안 이사를 완료한 사람들이 많아지자, 집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도 정비례로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집들이 선물로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추세이다. 화장지, 세제 등 기존에 통용되었던 집들이 선물과는 다른 보다 개성 있는 선물을 호스트에게 주고 싶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그렇다면 최근 집들이선물로 주면 센스 있다고 들을만한 아이템들로는 무엇이 있을까?


◆ 휴대용 탄산수제조기

최근 섭취 시의 청량감을 비롯해 미용, 요리 등의 이유로 탄산수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탄산수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들은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 수 있는 탄산수제조기 구입을 하는 추세이다. 또한 탄산수제조기는 탄산수뿐만 아니라 모히또나 하이볼같은 칵테일도 제조가 가능해, 집들이 선물로 가져갔을 때 개봉해서 바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그럼 탄산수제조기 구입 시 제품 선별 기준은 무엇일까? 우선 해당 제품이 집들이 시 가볍게 들고 갈 수 있는 휴대용 제품인지 여부와 병 자체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외에 위생을 위해 1회용 탄산실린더가 사용되는지 등도 선별 기준이 될 수 있다. 휴대용 탄산수제조기 소다보노 측에 따르면, 소다보노 탄산수제조기는 600g으로 슬림하고 가벼워서 어디든지 들고 다니기 편하고, 병이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패트병 재질에 비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재질 특성상 여름철에 뜨거운 물로 살균소독이 가능하며, 냄새나 색이 배일 염려가 적다.


◆ 인테리어 소품

최근 대중들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을 집들이선물 중 하나로 꼽기도 한다.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통해 집안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연출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액자 및 캔들 홀더, 캘린더 등이 집들이선물로 제시될 수 있다.


하지만 인테리어 소품을 집들이 선물로 계획할 시에는, 집들이 대상의 취향을 정확히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집들이 대상이 추구하는 집안의 인테리어가 선물로 준비한 소품이 자아내는 분위기와 상반될 경우 다소 곤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여 집들이 대상이 심플한 인테리어를 추구해 소품의 배치를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이 점 또한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외에 기능성 아로마 캔들, 커피잔 등이 집들이선물로 이용되고 있는 경향이다.


한편 앞서 탄산수제조기 관련 정보를 제공한 소다보노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를 수상한 바 있는 탄산수제조기 전문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는 ‘SNS 동네방네 소다보노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제품을 구매한 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사용 후기를 올린 모든 고객에게 탄산실린더 2박스를 무료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조정인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