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코리아가 8월 23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항공사취업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이비코리아는 항공 여행 서비스 및 의료서비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2005년 승무원 양성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연수과정을 실시와 항공여행 공항서비스기관 운영, 카타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공식채용대행기관으로 항공 객실승무원 및 공항지상직승무원 전문교육과 전문 인적 자원을 양성하고 있다.
또 2014년 대한한의학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병원 서비스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 KT CS 서비스 교육기관 및 한국 기업교육 컨텐츠 연구소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기업CS 교육 전문 기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특히 고용노동부 강남고용지원센터가 발표한 2012년부터 2015년 관내 훈련기관 취업률 통계실적에서 4년 연속 항공사 취업교육 분야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2014년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비코리아 권경리 대표는 “대한민국의 서비스가 세계를 대표하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했다”면서 “교육원의 이름인 아이비 역시 ‘교육생이 조용히 담장을 타고 오르는 담쟁이 같은 생명력을 닮았으면 하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태우 기자 taelim122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