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 한상훈 원장이 알려주는 제 3의 치아 임플란트!
입력 2016-09-26 15:01:46
수정 2016-09-26 15:01:46
지난 8월 25일 방송된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에서는 프리미어중앙치과 한상훈 대표원장이 출연하여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한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검진과정과 시술과정 그리고 사후관리방법에 대해 전하면서 진료 및 시술과정을 직접 공개하였다.
한 원장은 임플란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투시 임플란트 시술 장비를 통해 저희가 직접 눈으로 보면서 장비를 통해 정확한 위치에 수술함으로 보다 안전하고 튼튼한 임플란트를 시술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고, 투시 임플란트 장비를 통한 시술과정을 담았다.
또한 시술 전 가장 중요한 구강진단과정도 공개하였다. 한 원장은 “진단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X-ray와 파노라마 사진촬영 등을 통해 환자의 여러가지 구강 데이터를 모으는 것”이라며 “필요한 경우에는 CT 촬영이나 구강 내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해서 환자분들과 같이 보며 상의하여 환자분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치료가 잘 이루어지는 결과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한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 후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하였다. 임플란트 사후관리는 기본적인 양치질 이외에 특수 칫솔이나 치실 등을 사용하여 관리한다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실, 임플란트와 잇몸 주위의 양치질로는 미약하게 닦여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물 구강 세정기를 사용해주면 세균감염도 막을 수 있고 청결도를 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보다 오래 쓸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는 테마별 주제를 가지고 유망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