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하이웨이원의 Ziaja(지아자화장품)가 12월 6일 서울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산양유나이트크림)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아자는 1989년 유럽 약학자가 만든 피부과학 브랜드로 자연주의 유럽 화장품이다. 미국과 독일, 영국, 싱가폴 등 42개국의 직영샵, 드럭스토어, 약국 등에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식회사 하이웨이원에서 올해 론칭을 실시했으며 백화점 등에 입점/판매되고 있다.
주력 제품은 산양유 라인이 있다. 산양유는 모유와 유사한 구조의 성분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며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과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산양유나이트크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피부 진정과 건조, 각질, 수분손실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 초 GS 홈쇼핑을 통해 11월 초 단독 론칭돼 3만개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이에 힘입어 12월 1일 앵콜 방송을 진행했다.
지아자 관계자는 “포장이나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을 원료구입과 가공, 실험에 투자했고 오직 제품에만 집중한 소비자용으로 설계한 것이 이번 수상의 원천인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사랑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