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대한(DAIHAN), 연구용 실험 기구 종합 유통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선진 물류 시스템과 체계적인 국내외 영업망을 구축한 (주)대한과학의 브랜드 ‘대한(DAIHAN)’이 산업(연구용 실험 기구 종합 유통·제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은 이화학 유통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기업이자 연구용 실험 기구 종합 유통 및 제조 기업인 (주)대한과학의 브랜드다. 이 회사는 국내외 270여 과학 기구 전문 생산 업체와의 글로벌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3만여 종의 우수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연구용 실험 기구 분야 종합 제공자(Total Provider)’로서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부가가치의 연구용 실험 장비를 포함한 대한과학의 전 제품은 1700쪽 규모의 종합 카탈로그에 수록돼 전 세계에 배포 중이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