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숙박운영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루넷이 IT(숙박 운영 시스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루넷은 호텔·리조트·레지던스·모텔 등의 예약, 숙박 관련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운영 시스템(PMS) 전문 브랜드다. 호텔 브랜딩과 웹사이트 마케팅부터 실시간 온라인 예약·숙박·정산 등 숙박 운영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넷은 고객 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형 PMS를 출시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점이 호평을 샀다. 또한 이 회사는 임대 서비스를 통해 초기 전산비용 투자에 고민하는 중소 규모 호텔의 전산화 서비스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