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소리마트, 해외 브랜드 보청기할인점


해외 브랜드 보청기할인점인 소리마트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보청기전문점)부문 1위를 수상했다.

소리마트는 포낙, 오티콘, 지멘스 보청기 등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 보청기를 취급한다. 고객들은 제조사별 비교 체험이 가능하고 국내 상급 종합병원에서 사용하는 REM(실이측정) 장비를 통해 맞춤형 소리적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오픈형 보청기 전국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리마트는 보청기 사용 만족도 향상을 위한 특화된 청능 재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재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청기 가격 할인점의 명성을 뛰어 넘어 고객이 먼저 추천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전국 각지에서 믿고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