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프로포뮬라, 피부개선 화장품 브랜드
입력 2017-03-08 09:30:23
수정 2017-03-08 09:30:23
메디코스㈜의 피부개선 화장품 브랜드 프로포뮬라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피부개선)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프로포뮬라는 피부고민과 피부상태를 개선하고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실현하기 위해 개발된 화장품 브랜드다. 제품군은 폼 클렌저, 밸런스토너, 실크 세럼, K크림의 파이토비타 라인과 스킨리셋 AHA7 리프팅 팩으로 구성돼 있으며 출시되는 모든 제품은 피부과 전문의를 통한 피부자극테스트를 거쳐 제조된다.
또한 현재 피부과 및 수출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종합 몰 등의 입점으로 판매처를 확장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중국 징동닷컴과 제휴를 맺는 등 중국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디코스㈜ 김동현 대표는 “이번 1위 수상은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브랜드라는 점을 인정받는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으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피부고민과 문제를 가진 소비자의 피부개선 만족을 위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