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연구소의 마이펫닥터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애완용품(반려동물 영양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마이펫닥터는 2001년 설립된 버섯, 종균 및 천연물소재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꽃송이버섯의 인공재배와 버섯유래 항암 면역증강 물질인 베타글루칸(B-glucan)의 추출 및 수용성 나노처리 기술의 약리활성에 대한 연구에 집중해왔다.
또 수용성 초미세 베타글루칸을 추출하는 기술과 베타글루칸이 인체에 흡수돼 면역활성작용을 발현하는 메커니즘을 검증했으며 이에 대한 연구성과로 한국 최초 SCI(Science Citation Index)급 국제학술지에 기재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산학협력 연구를 통한 버섯, 미생물 관련 선진 바이오 기술을 국내에 보급하며 제약, 식품, 화장품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기능성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닥터마이펫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약용버섯을 연구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소비자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