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이러닝,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맑은소프트의 이러닝 플랫폼 브랜드인 ‘맑은이러닝’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이러닝플랫폼)부문 대상을 받았다.

맑은이러닝은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보다 손쉽게 온라인 교육사이트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콘텐츠제작, 웹 디자인, 동영상 플레이어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이러닝 플랫폼이다. 고객이 교육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운영 및 유지보수, 업그레이드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한다.

초기 구축비용 없이 월 50만 원대의 경제적인 월 임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교육사이트를 위한 모든 기능과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완성도 있는 온라인 교육사이트를 보다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업, 공공기관, 온라인 평생교육원과 개인 강사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창업초기부터 10년 동안 꾸준히 온라인 교육 솔루션만을 개발하고 이러닝 플랫폼 서비스에 집중한 결과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준 높은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이나 개인이 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러닝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