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투어,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패키지 전문 여행사 온누리투어가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여행(해외여행) 부문 대상을 받았다.

3년 연속 수상한 온누리투어는 전 세계 주요 50여 개 국가, 300여 개 패키지 여행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여행사다. 80여 명의 전문화된 인력 구성과 브랜드 전통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소비력이 높은 40-50대를 주 이용 고객으로 가지고 있다.

온누리투어는 ‘온누리여행사’로부터 이어온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모든 임직원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여행 전문가로 육성해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요청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서비스 만족 관리지표를 기본으로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현지 가이드와 여행 담당자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여행지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대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누리투어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온누리투어는 ‘여행의 시작’이라는 슬로건과 ‘정직, 화합, 미래지향’이라는 3가지 경영이념을 가지고 단순히 여행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닌 여행 상담과 여행 후 고객 관리까지 만족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