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오픈마켓 브랜드 위드몬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프리랜서오픈마켓)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위드몬은 온라인을 통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거래 문화를 만들자는 슬로건으로 시작했다. 서비스 제공자는 실제 학위, 경력, 자격증을 위드몬 내에서 인증 받고 고객은 인증된 실력자에게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위드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프로그래밍, 디자인, 번역, 문서작성 등이며 추후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프리랜서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더 많은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번역의 경우 전세계의 인증된 번역가를 사이트 내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위드몬 대표는 “온라인 서비스 직거래로 인한 사기, 믿을 수 없는 품질 등의 사례를 직접 겪어봤기 때문에 신뢰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상이 주는 무게가 가볍지 않은 만큼 더욱 노력해 누구나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1%의 서비스 거래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