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한방네트워크 자윤한의원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한의원(여성질환) 부문 대상을 받았다.
2년 연속 수상한 자윤한의원은 여성질환을 치료하는 한방네트워크로서 불임, 유산, 산후조리와 같은 산과학 진료와 자궁, 난소질환, 비뇨생식기 질환에 해당하는 부인과학 진료 등 여성의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질환을 치료하는 한의원이다.
자윤한의원은 질환 한 가지만 보고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한의학의 특성을 그대로 살린 유기체적인 관점으로 환자의 몸 전체를 아우르는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세심한 상담과정과 진료를 바탕으로 1:1 맞춤 치료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또한 한약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청정안심한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까다로운 약재 선정과 지속적인 품질관리, 정밀하고 안전한 탕전설비 및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과 수유 중인 산모도 안심하고 한약을 복용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자윤한의원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여성질환에 대한 한의학 치료의 효과를 대중에게 알려 그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