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바렉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잔티젠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잔티젠은 2013년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미역 등 갈조류에 함유된 후코잔틴과 석류씨추출물의 푸닉산이 포함됐다. 또한 아주대학교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된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노바렉스는 1995년 설립된 이후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현재까지 34건의 개별인정소재를 식약처에 등록했다. 아울러 제품 개발 능력 및 품질 관리 능력을 토대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에 OEM·ODM 제품을 납품 중에 있으며 미국의 GNC, 호주의 Blackmores 및 동남아시아 시장 등 국외 유통업체에도 제품을 생산·납품하고 있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매년 연속적으로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원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국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