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물류,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희망종합물류의 희망물류가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물류서비스(지입차전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입은 차량지입 전문업체가 화물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인 화주에 차량과 운전자를 공급하고 그 대가로 계약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보수를 지급받는 것을 말한다.

개인은 차량을 구입해 법인운수회사의 화물자동차 영업용넘버를 임대 또는 구입해야 하며 이에 대한 권리금과 매월 일정한 관리비를 납부, 그 운수회사에 소속된 차량처럼 영업하는 형태다.

희망물류는 지입 전문업체로 ‘지입차 시장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자’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다. 배차시스템 ‘희망콜화물’과 ‘희망회’를 통해 지입차주와 업계 발전을 위한 모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교류의 장을 만들며 안정적인 지입시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희망종합물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입사기 근절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입을 시작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정직하게 다가가고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