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녹색에너지 LED조명 브랜드, ‘국민엘이디’
입력 2017-05-16 16:01:37
수정 2017-05-16 16:01:37
㈜디파트라이트의 국민엘이디가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LED스마트조명) 부문을 수상했다.
디파트라이트는 녹색에너지 LED조명 전문기업으로 도시경관조명과 건축경관조명 및 조경조명, 조명기구 설계·제조·유통을 주로 다루고 있다. 원스톱 서비스 LOS(Lighting Onestop Service) 시스템을 제공해 LED조명의 대중화와 설계, 개발, 시공 등을 일괄 처리하고 있다.
에너지 절감이 절실한 소비시장을 대상으로 유통시장확대 및 B2B, B2C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자사 브랜드 ‘국민엘이디’를 전문화 및 상표화하고 유통구조 단순화를 통한 보급형 제품을 선보이며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보급형 제품으로 남녀노소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실내조명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전국 유통딜러와 대리점들을 모집해 판매망을 확대해 나가는 등 다양한 LED조명 제품 보급 및 에너지 절감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 설 예정이다.
디파트라이트 최필수 대표는 “이번 수상은 한계를 극복하는 젊음과 투지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해 온 점을 바탕으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녹색에너지 LED조명환경 개선과 신규제품개발에 앞장서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해 나갈 수 있는 지원 사업도 펼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