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친환경 웰빙 치킨 브랜드, ‘자담치킨’
입력 2017-05-16 18:12:02
수정 2017-05-16 18:12:02
㈜자담의 자담치킨이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친환경브랜드(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자담치킨은 친환경 웰빙 치킨브랜드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내산 닭을 사용해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치킨무는 인체에 해로운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로만 맛을 내는 친환경적 차별화를 뒀다.
최근 출시된 신메뉴로 ‘3반 순살치킨세트’와 ‘핫순살치킨’이 있다. 3반 순살치킨세트는 지난 2016년부터 기획된 메뉴로 국내산 닭다리 살로만 만들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한 마리 반으로 구성돼 3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핫순살치킨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 마니아층을 타깃으로 매콤함을 살려 출시했다.
또한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 계획자들에게 최대 5천만원의 창업대출 지원 및 가맹비, 보증금, 월 로열티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담치킨 백성재 대표는 “자담치킨은 고객과 가맹점주의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들에게는 더 좋은 품질과 맛을, 가맹 점주에게는 더 많은 매출증대를 돌려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