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외국어 학습 브랜드, ‘한톡’



㈜에이치앤씨에듀의 한톡이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외국어 학습 부문을 수상했다.

한톡은 13년간 외국어 교육 분야를 다뤄온 ㈜에이치앤씨에듀가 론칭한 자동 학습 언어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회화에서 습득시간이 오래 걸리는 발음, 문법 등의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학습자가 원하는 말을 정확한 발음으로 회화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한톡의 프로그램은 어렸을 때 처음 한국어를 배우는 원리를 착안해 하루 8분 동안 이미지를 연상하고 글과 발음을 보면서 듣고 따라 말하면 눈, 귀, 입 등 각자의 발달된 감각으로 언어를 자동 암기하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정기 학습 자극방법으로 머릿속 영상을 장기기억에 저장해 외국어 회화 시 연상 작용으로 문장을 배열시켜 그 기억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운영하는 영어, 중국어 외에도 10여개 국가의 언어학습을 추가할 예정이다.

에이치앤씨에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이 원활한 외국어 회화가 가능하도록 돕고자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수강자 누구나 쉽게 말하고 대화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