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인물 대상] 대전작명소 나라작명원의 최선 운기 담긴 브랜드, 삼차원작명소
입력 2017-05-30 18:03:49
수정 2017-05-30 18:03:49
체계적인 작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에 총력을 기울이는 대전 나라작명원의 삼차원작명소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인물 대상’ 인증식에서 작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전작명소로 입지를 확고히 한 특허 등록 업체 나라작명원의 삼차원작명소는 작명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작명 서비스 분야로 아기 이름, 개명, 특허상호, 일반상호 및 브랜드 명칭 등이 있다. 이외에 사주, 궁합, 출산택일 서비스도 제공 가능해 인천, 평택, 강릉 등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브랜드는 개인 사주에 부합하고 정성·소망이 담긴 이름을 짓는다. 또한 전체적으로 훌륭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기억하기 용이하고 막힘없이 부르기 쉬운 이름을 추구한다. 덧붙여 개인별 사주의 적합성을 우선 고려해 이름을 엄선한 후, 항렬자는 족보에 올릴 수 있도록 준비한다. 아울러 고객이 희망할 시 호적과 족보의 이름을 각각 따로 작명한다.
해당 브랜드는 3차로 구성된 운기보강작명법인 ‘삼차원작명법’으로 좋은 이름을 짓는 데 주력한다. 이 작명법의 1차는 음원을 형성해 운기를 보강하는 ‘음령(소리)오행작명법’이다.
또한 2차는 한자 활용이 핵심인 ‘자원오행작명법’, 3차는 부드럽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연동작명’이다. 이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증가해 논산 및 청주, 춘천, 서울, 세종 작명소를 찾는 고객들이 해당 브랜드에 문의를 요청하기도 한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